16. Goldenrod City

2019. 5. 18. 18:47Pokemon Crystal Version Walkthough

대도시네요 여기는.

먼저 센터에서 치유해요. 거기에 있는 여자가 Eon Mail을 찾던데, 나중에 찾게 되면 교환하면 좋은거 얻을 수 있을까요 ?


센터 건너편에는 거대한 쇼핑 센터가 있어요. 표지판은 일반 마트랑 같지만 크기가 엄청 커요.


5층에서 만난 소녀는 Mystery Gift에 대해 말해주네요.


그 밑에 있는 소년은 Abra를 주면 Machop로 교환하고 싶다네요. 아직은 Abra가 없으니 보류해요.


소년 옆에 있는 소녀는 일요일마다 누가 나타나서 TM을 준다고 해요. 내일 봐야겠어요. 게임에 시간 개념이 생기니 신기한 것들이 많네요.


옥상에 있는 아이한테 말 걸었다 방해하지 말라고 혼났어요. 쳇...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니 쇼핑 센터 지하 1층으로 갈 수 있네요. 다양한 아이템이 떨어져 있는데 장애물로 막혀있어요. 스토리를 깨다 보면 얻을 수 있겠죠 ?


쇼핑 센터를 나와서 포켓몬 센터 위에 있는 도박장에 갔더니 어떤 아저씨가 Coin Case를 지하도에 버렸다고 하네요. 지하도에 가면 주울 수 있을거 같아요.


도박장에서 남쪽으로 가면 지하도가 있어요. 아주머니 말로는 가게도 있지만 트레이너도 있다고 하니 대결해서 이겨야겠네요.


코인 케이스는 그냥 주우면 됩니다.


열심히 이기면 됩니다. 다 이기니 약초상 할머니, 이발 형제들이 있네요.


안쪽엔 잠긴 문이 있어요. 냄새가 나죠 ?


지하도 건너편으로 넘어가서 나오면 Name Rater이 있어요. 이 사람에게 이름을 평가받을 수 있고, 원하면 이름을 새로 지을수도 있어요. 하지만 전 그냥 포켓몬 이름 그대로가 좋아서 굳이 안바꾸려구요... ㅎ


처음 들어갔던 지하도 입구로 되돌아 나와 왼쪽 집에 들어가면 우리가 쓰는 포켓몬 저장 시스템을 만든 빌의 집이 있어요. 동생한테 번호 따 주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최고 프로그래머의 번호를 얻게 된다니...


Bill의 집을 나서서 위로 가서 왼쪽으로 꺾으면 Radio Tower이 있어요. 타워 오른쪽에 가면 기차역이 있는데, 기차가 아직 안 왔다네요. 승객들 등에 업어서 다니겠다는 몹쓸 드립 치는 승무원...ㅎ


라디오 타워 앞에는 로켓단이 있어요. 들어가면 싸워야 할거 같으니 다른 곳 먼저 둘러보고 갈게요.


건너편으로 넘어가면 포켓몬의 감정을 봐주는 분이 있어요. 포켓몬이 지하도의 사람에게 헤어컷을 받게 되면 행복도가 상승한다네요. 진화에 필요한 정보 같아요.


그 밑으로 가면 자전거 가게가 나와요. 연락처 주고 자전거 공짜로 얻었어요.



여기까지가 Goldenrod City네요.
다음 포스트에선 Radio Tower로 갈게요.

'Pokemon Crystal Version Walkthoug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 Goldenrod City Gym  (0) 2019.05.18
17. Radio Tower  (0) 2019.05.18
15. Route 34  (0) 2019.05.18
14. Ilex Forest  (0) 2019.05.18
13. Bugsy, Gym Leader  (0) 2019.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