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Ruins of Alph

2019. 5. 18. 16:13Pokemon Crystal Version Walkthough

Miracle Seed를 준 사내 쪽으로 가요. 여기서 왼쪽으로 가면 Ruins of Alph의 동쪽 입구가 나와요. 기억이 나지 않으면 Violet City의 포켓몬 마트에서 아래 방향으로 쭉 내려와도 됩니다. 그러면 Miracle Seed를 준 사내가 나올거에요.

들어와서 윗쪽으로 올라가니 평범한 집 처럼 생긴 연구소가 있어요. 연구원 한테 물어보니 1500년이나 된 곳이라네요. 누가 만들었는지, 왜 만들었는지 모른다고 합니다.



그렇군요. 네 그렇대요.

연구소 나와서 왼쪽에 있는 동굴 들어가면 석상 엄청 많은 넓은 방 나오는데 별거 없네요.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그냥 나와줍니다.



윗쪽에 동굴이 하나 더 있는데, 여긴 뭔가 좀 할게 보이네요. ​


옆에 여자 안내원한테 말 걸면 퍼즐을 풀 수 있대요. 도전해봅시다. 바닥에 있는 네모에 서서 왼쪽이 퍼즐이고, 오른쪽이 퍼즐에 대한 설명입니다.



설명이 포켓몬에 대한 비유인걸 보니, 포켓몬의 모양을 맞추면 되나 봅니다. 테두리에 타일을 선택해서 방향키를 이용해 가운데에 놓아주면 됩니다. 하나씩 옮겨서 퍼즐을 맞춰서 그림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게 정답이네요. 쉬운 문제라 딱히 가리거나 안했어요.

맞추니 서 있던 직사각형 발판이 무너지면서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움직이니 야생 Unown이 뜨네요. 신기하게 생겼어요.



이름은 같은데 생김새가 되게 다양해요. 생각해보니 알파벳을 닮은거 같은데, 그래서 지명이 Ruins of Alph인거 같아요. Alph = Alphabet을 뜻하겠죠 ? 26가지 포켓몬이 있을거라 추측됩니다. 다 레벨 5라서 지금 쪼렙 포켓몬 위주로 있을 때 많이 잡아줍시다.

몇 마리 잡으니 Bill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박스가 가득 차서 포켓몬을 더 잡으려면 박스를 변경하랍니다. 하는 수 없이 동굴을 나와줍니다.

동굴을 나오니 연구원이 말을 겁니다. 그리고 데려가더니 PokeDex를 업그레이드 해 줍니다.



다시 퍼즐을 푼 곳으로 가 봤습니다. 윗쪽으로 가보니 벽에 새로운 그림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림을 알파벳과 조합해보니, ESCAPE(탈출해라)로 추측되네요. 할게 더 없으니 일단 탈출해야겠어요.

'Pokemon Crystal Version Walkthough'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Azalea Town  (0) 2019.05.18
10. Route 33  (0) 2019.05.18
번외: 토게피  (0) 2019.05.18
8. Union Cave  (0) 2019.05.18
7. Route 32  (0) 2019.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