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tech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Wireless Gaming Mouse)

2020. 4. 18. 12:37제품 리뷰

크면서 쭉 게임을 좋아해 왔는데,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열심히 게임하는 건 큰 낙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PC방을 정말 좋아하게 됐고, 장비에도 관심이 많아요. 이번에 노트북에 사용할 무선 마우스를 알아보던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인 로지텍 G (Logitech G)의 "Logitech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Logitech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구매처: 인터파크, 가격: 39,230원 (정가: 59,900원), 배송 소요 시간: 7일 (영업일 기준)

 

선택에 있어 고려했던 요소들은 그립감, 가격, 브랜드(디자인), 그리고 무선 연결 지원입니다.

제가 살면서 처음으로 산 마우스는 로지텍 G402 Hyperion Fury였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저는 대칭형 마우스가 저한테 맞다고 생각했어요. 처음엔 G402의 비대칭형 구조가 손을 받쳐주는 느낌이 좋다고 느껴졌는데, 사용하면서 어느 순간 억지로 G402의 모양에 제 손을 맞춰주고 있다는 불편함이 느껴졌어요. 하지만 PC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G102는 몇 시간씩 게임을 해도 그런 느낌을 잘 못 받아서 저한테 안 맞는 비대칭형 구조보단 대칭형 구조가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G304는 제가 PC방에서 자주 사용한 G102와 생김새가 동일해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줬습니다.

왼쪽부터 G102, G304, G402 제품 사진

저는 보통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깔끔한 작업 및 게임 환경을 위해 무조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G402의 경우 유선이 많이 번거롭기도 했어요. 그리고 단순 블루투스 보단 전용 수신기(동글)가 있는 마우스가 성능 면에서 더 안정적일 것 같아 무선 제품 중 전용 리시버를 사용하는 제품을 우선으로 찾았습니다.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제품을 찾다 보니 가격대가 유선 모델에 비해선 높았지만, 해외 직구 시 가격은 약 4만 원이라 매력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마우스 브랜드의 제품을 여러 PC방과 지인들 제품 빌려서 사용해 보았는데 로지텍 G, 레이저, 맥스틸, ROG, 앱코, 또는 로켓의 제품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하나씩 선호도 순서를 메기자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겠네요.

Logitech  G = Razer > Roccat > ROG >> Maxtill = Abko

ROG는 압도적으로 좋다는 느낌은 없는데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맥스틸과 앱코는 너무 저렴한 느낌이 들어서 별로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맥스틸 제품은 친구껀데 바디 재질로 고무 느낌의 소재를 채택해 오래 사용하면 드는 끈적거리는 듯한 촉감이 너무 싫었어요. 로켓 마우스도 좋은 센서 사용하고 디자인도 예쁜데 뭔가 사고 싶다는 느낌은 안 들었고 결국 로지텍 G와 레이저 제품들로 추리게 됐어요.

게이밍 제품이라 게임을 안 하시는 분들은 굳이 이걸 사야 하나 고민일 수 있는데, 게임은 아무래도 신속함과 정확성이 중요한 분야다 보니 게이밍 제품은 대부분 기본 성능이 매우 좋습니다. 혹시 지금 사용하는 마우스가 부정확하다는 느낌이 들 경우, 게이밍 제품도 고려해보세요.

 

설명은 여기까지. 제품 개봉하고 실 사용 후기 알려드릴게요.

 

마우스를 제 책상에 두고 찍은 모습입니다. G102와 동일한 외형인데 단지 선이 없는 모습입니다. 또, G102는 마우스 하단에 LED 효과가 있는데, G304는 마우스 상단 정중앙에 있는 DPI 조절 버튼 아래에 전원 표시용 LED가 있습니다. 마우스 바닥의 스위치로 제품을 켤 때 LED가 잠시 들어오고, 곧 조명이 꺼집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화려한 LED를 안 좋아해 오히려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G102와 다른 차이점으론 클릭 소리가 조금 더 큰 느낌입니다. 저는 크게 신경 안 쓰는데 이런 것에 민감하신 분들은 G304 구매하셔서 마우스 스위치를 직접 개조하는 분들도 계세요. 

개봉한 G304

 

구성품은 사진으로 남기진 않았는데, AA 건전지 1개, 수신기를 연결할 수 있는 USB 연장 케이블 1개, 설명서, 로지텍 G 스티커, 설명서, 그리고 마우스 본품이 들어있어요. 마우스 본품 상단의 덮개를 아래로 내리면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고 USB 수신기가 있어요. 반드시 수신기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선 로지텍 G 허브를 설치해야 합니다. 로지텍 G 허브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어요. 혹시 나중에 링크가 깨지게 되면 로지텍 G 홈페이지에서 지원에 들어간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세요. macOS, Windows 두 운영체제 다 지원하니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해주세요. 어젯밤에 맥북에서도 편하게 잘 사용했고 Boot Camp로 실행한 Windows에서도 잘 사용했어요. 데스크탑이 있으면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거 같은데 아쉽네요. 다음에 PC방 가게 되면 한번 사용해 보고 추가하도록 할게요.